목표
- 글쓰기, 독서, 발표와 토론 등 의사소통능력을 강화
- 전교생을 대상으로 글쓰기와 발표 토론 관련 상담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소통능력 향상
- 본교생들의 학술활동에 필요한 발표와 토론 및 글쓰기 능력을 배양하는 프로그램
- 개인상담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문제점을 파악하여 피드백 가능
배경 및 필요성
- 신입생 때부터 독서보고서를 작성하게 하여 논리적 사고와 자기표현 능력 및 의견조정 능력 강화
- 전교생을 대상으로 글쓰기 상담을 진행하여 체계적인 글쓰기 권장
기대효과
- 1대 1 상담으로 학생의 만족도, 의사소통능력 향상
- 의사소통교육센터 홈페이지 운영으로 상담의 자율적 참여 유도 및 글쓰기 관련 정보 제공
- 교수와 학습자간의 피드백을 통하여 개인별 독서 및 글쓰기, 토론 능력 개선
- 자발적 참여로 학습 동기 부여
상담유형 및 운영방법
구분 | 세부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<사고와 표현>, <삶의 질문> 의사소통 교과목 상담 |
|
교과목 수강생 상담 필수 |
일반 글쓰기 상담 |
|
대면 상담·비대면 상담 병행 운영
구분 | 세부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
대면 |
|
|
비대면 |
|